![]() |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이과대학 명예교수 |
지구에 사는 모든 인간은 다 알고 있으리라고 생각 하지만 실제로 보면 전혀 행동하지 못하는 것이다. 왜 그러한가 생각해보면 그 장애물을 해결할 수 있는지를 생각 안한다, 기회를 놓치게 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문제해결 즉 색칠이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한 것이라고 볼 수 있어요. 그러므로 운이 바뀌지 않고 있어 불행이 서서히 오게 되면서 명도 점점 축소되어 친구들은 어느 날 오 그친구 날아갔데...하는 소리를 가끔 듣게 되는 것이다.
그 사람은 문제점을 해결 못한 것이며 문제점인지 알지 못한 것이기도 하다. 인간은 담보물과 같아 예측을 하게 된다. 그러기 위해 시간을 기다리는 것이다.
예를 들면 열대지방에서 나무 색깔로 변장한 뱀이 나무 가지처럼 되어 있어 사람이 지나가면 낚아 채는 것 등이 기회이며 색깔을 더한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맞선 보러 가는데 미장원에 가서 메이크업과 머리스타일을 멋지게 한 후 가면 대단히 호감이 가는 사람으로 보여 상대가 적극적으로 행복을 찾아오게 된다. 바로 그것이 색깔을 첨가하여 운명을 좌우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싶다.
그래서 결혼식 날도 최고의 메이크업 하는 것이다. 동물은 표면의 모양 색감 틀 등이 색을 칠한 것이다. 그러므로 평상 보다 딴 사람으로 보여 상대가 즉시 맘에 들어 결혼하게 되는 것이 바로 메이크업한 것이 색칠한 것이므로 목적을 아니 행복을 달성하게 되는 자신의 운명이 바뀌게 된다.
직장 찾는 면접에서의 역할은 당락의 순간이므로 그 회사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는 어필은 운명적인 것이다. 그러므로 면접은 조금 색칠 즉 능력을 보여 고용 했을 경우 회사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는 것에 대한 색칠하는 요령이 있으면 면접마다 취활에 성공할 것이다.
색깔 즉 자신의 능력가치를 픽업하는 것이 색칠하는 것이므로 어떻게 하면 잘할 것인지 계획준비를 하는 것도 색칠이다. 그러므로 색칠이 자신의 운명을 좌우한다고 말한다면 어떤 일 하더라도 항상 색칠을 하면 원하는 것을 얻고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다고 강하게 말하고 싶다.
색칠이 특별한 것이 아니다, 질문에 명확한 대답을 할 수 있는 준비가 색칠 이다. 같은 것 이라고 색칠 여하에 따라 아름답게 아니면 가치가 없게 되므로 그 과정에 맞는 색칠이 요구되며 그것을 알아차리고 명확하게 아주 작은 색칠이라도 크게 역할을 하게 되므로 자신의 운명을 좌우한 것이다.
그러므로 인생살이에서 색칠은 대단히 중요한 것이므로 항상 나는 어떻게 색칠할 것인지를 많은 연습이 요구된다. 그것을 위해 많는 정보를 논리적 이여야 한다면 그것이 색칠이다.
풍경화를 그릴 때 가을의 색을 나무에 색칠하면 가치가 상상한 것 보다 큰 가치가 있게 된다는 것이 인생의 삶에서 조금만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 색칠하는 것이므로 자신의 일에서 큰 역할을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무엇을 하더라도 색칠은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강하게 말하고 싶다.
이 취활 면접이 내 가족의 운명을 좌우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면접에서 실패하면 당장 식구들의 입에 거미줄 치는 신세이나 만약 색칠하여 취활에 성공한다면 절망의 식구를 행복한 길로 인도하게 된 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삶에서 색칠은 매우 중요한 것이라고 깨달은 자가 성공할 수 있다고 강하게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림그리기에서 검정색 연필로 그린 것 보다 색을 넣어 그리면 보다 자연적 효과가 추출되는 가치가 그 그림의 가치를 좌우하게 되는 것과 같은 의미이다.
그러므로 인간도 항상 색칠을 하므로 멋진 생활로 행복을 추구 할 것이다. 그러므로 취활 이나 생활에서 약간의 색칠은 운명을 좌우한다고도 말할 수 있다. 그러므로 색칠이 생활에서 크게 효력을 발휘한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럼 귀하의 운명이 아니 미래가치가 크게 변동이 있을 것이며 그것으로 인해 행복한 삶이 될 것이라고 강하게 예측 합니다.
대자연도 시간 간격에 의해 변하는 것 그 자체가 색칠하는 것이다. 가을이며 단풍들이 그 단풍을 보고 느끼러 즐거움을 더한 어울림이 생화의 활역소가 되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면 바로 그것이 색칠이며 그 색칠이 아름다운 그림처럼 인생의 즐거움이 행복을 주어 아름다워지는 것은 운명을 좌우하게 된다.
그러므로 인생에서 색칠은 행복가치일 것이라고도 강하게 말하고 싶다. 조금 더 말하면 노래를 부르 때 누군가가 얼시구 등으로 추임세를 널어주면 훨씬 가치가 있고 모두가 공감하게 된다. 우리의 전통인 추임세 이며 그 가치는 오래도록 전달되어 오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얼씨고 좋다 등의 추임새는 그 노래의 가치를 상승화 하는 것 즉 색칠하는 것이므로 색칠은 대단히 중요한 것이다.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이과대학 명예교수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