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계획 소개·토크콘서트로 취업 준비생과 직접 소통
[로컬세계 = 강연식 기자] 충청광역연합은 11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 ‘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충청광역연합과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했으며, 충청권 이전 공공기관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 50개 기관과 취업 준비생 2천여 명이 참여해 채용정보와 직무소개를 제공하는 대규모 행사로 진행됐다.
채용부스에서는 기관별 취업 준비 방법과 직무 정보를 안내했으며, 이벤트 부스에서는 ▲면접 코디 ▲이력서용 증명사진 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자기소개서 첨삭 등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돼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또한 공기업 취업 전문 강사 강민혁 씨가 ‘공공기관 취업 특강’을 진행해 취업 전략과 노하우를 전하며 청년들의 관심을 끌었다.
한국수자원공사,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충북과학기술혁신원,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5개 기관의 인사담당자는 채용계획과 절차를 소개하고, 토크콘서트 형식의 질의응답을 통해 취업 준비생들과 직접 소통했다.
이수현 연합사무처장은 “이번 행사는 충청권에서 자리 잡고 일하며 살아가고자 하는 지역 인재들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 이전과 연계해 청년들이 고향에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강연식 기자 kys110159@naver.com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