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박세환 기자]대구 남구가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가로 쓰레기통 및 종량제 봉투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27일부터 4월 3일까지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자유형식으로 단 종량제봉투의 경우 30ℓ 규격에 일반용 봉투 색상은 흰색(반투명), 재사용봉투는 연한녹색, 공공용봉투는 녹색을 사용하고 봉투 전면에 남구 마크와 남구 명칭, 연락처, 용량, 용도, 주의사항 등이 표시돼야 한다.
또 남구의 정체성과 지역특성, 매력 등이 함축된 이미지로 깔끔하고 청결한 도시환경 조성에 이바지할 수 있는 독창적인 내용이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응모신청서는 구 홈페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프리젠테이션 보드 이미지를 저장한 파일과 썸네일 이미지 파일, 작품명과 소속, 연락처, 디자인 배경과 기획의도 등을 담은 작품설명서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방문접수와 우편접수, 인터넷접수 모두 가능하다. 각 부문별 대상 1점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우수상 1점과 장려상 1점에는 각각 30만원과 2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응모는 1팀당 2인 이내로 한정하며 응모자는 부문별 2점까지 중복제출할 수 있다.
임병헌 구청장은 “우리 구는 대구시 청소행정평가에서 10년 연속 최우수기관에 선정되었을 만큼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큰 힘을 쏟고 있다”며 “이번 디자인 공모전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