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컬세계 = 유기호 기자] 경기 김포시 통진도서관은 오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 독서교실 ‘네모네모 창의력 건축 교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전국 공공도서관이 협력해 어린이·청소년의 독서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및 독서활동지 등이 함께 지원된다.
통진도서관은 이번 여름 독서교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기초 건축 이론부터 세계적인 건축물의 역사까지 다양한 시각으로 건축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한다.
강의는 어린이 창의건축지도사와 함께 진행되며, 총 3회차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는 1회차 ‘내가 살고 싶은 집’, 2회차 ‘안도 다다오의 건축 철학’, 3회차 ‘쿠푸왕의 피라미드’라는 주제로 건축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활동이 펼쳐질 예정이다.
강의는 통진도서관 2층 세미나실에서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15일 오전 10시부터 통진도서관 홈페이지 내 ‘문화행사 신청(모집/행사)’ 코너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을 넘어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창의력을 확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흥미롭고 교육적인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로컬세계 / 유기호 기자 artour@hanmail.net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