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 22일 청소년센터에서 열린 ‘2019년 의성여성 신년교례회’.(의성군 제공) |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22일 청소년센터에서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2019년 의성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년교례회는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한 김영수 의성군의회 의장, 도·군의원, 기관단체장,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부부로 활발한 활동하고 있는 소리사랑의 연주를 시작으로 내빈소개, 새해인사, 활동영상 상영, 시루떡 자르기, 건배,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장윤아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신년인사에서 “우리 여성들이 나눔의 맛을 찾아가고 여성의 사회적 지위향상과 권익증진은 물론 ‘의성발전! 군민행복!’에 적극 참여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주수 의성군수는 “청년이 돌아오는 행복의성을 위해 올해도 여성 모두의 지혜와 역량을 결집시켜 미래를 힘차게 나갈 수 있는 의성의 해가 될 수 있도록 여성 지도자들의 많은 성원과 참여를 바란다”며 “의성 여성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성군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987년 창립했으며 관내 16개 여성봉사단체, 1만 30여 명의 회원이 소속, 분야별 자원봉사, 장학금 기탁, 성금전달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