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신원 국립대구과학관장(왼쪽에서 두번째)이 60만번째 관람객 등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로컬세계 |
관람객 비율을 보면 유아 및 소인이 48%(29만147명)로 가장 많았고, 다음은 대인으로 32%(19만4954명)에 이르렀다. 이는 자녀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람객이 주로 과학관을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지역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격려에 보답하고자 60만 번째 관람객 축하 이벤트를 벌였다. 아쉽게 60만 번째 관람객에 선정되지 못한 관람객을 위해 59만9999번째 관람객과 60만1번째 입장 관람객에는 아차상을 수여했다. 선정된 관람객 총 3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무료초대권을 전달했다.
국립대구과학관 강신원 관장은 “올해 과학관이 목표했던 60만 관람객 달성은 지역민들이 과학관에 주신 너무나 큰 선물”이라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과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민들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오는 24일 개관 1주년을 앞둔 국립대구과학관은 별난물건 박물관 특별기획전, 움직이는 모두의 겔러리 특별전, 크리스마스 과학캠프, 천체투영관 무료 영화제 등을 개최하며 겨울방학 가족단위 관람객들의 사랑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