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몇 년 동안 외식 프렌차이즈 창업의 열기가 확산되면서 그 어느 때 보다도 외식 프렌차이즈 창업에 대한 신규참여 의지가 크다.2003년 이후 주5일 근무제의 확산과 가계소득의 꾸준한 증가는 생활수준의 경제적, 질적인 향상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가져왔다. 그 중에서도 외식산업은 점차 대형화 되고 프렌차이즈 산업으로 체인화와 기업화되면서 꾸준히 발전하고 있어 창업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취업난으로 고생하는 젊은층과 실업자 및 여성들에게 제2의 인생설계의 기회를 줄 수 있어 큰 관심을 보인다.
하지만, 관심과 열정만으로 창업을 시작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개인창업의 대부분은 창업 절차나 사업계획서가 미비한 상태에서 출점하거나 규모가 영세하고 투자경제성과 사업성 검토가 미흡하여 시장경쟁력을 상실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특히, 외식 프랜차이즈의 경우 신규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난무하여 자신의 창업규모와 목표에 맞는 창업 업종을 선택하기가 더욱 어려운 실정이다.
최근, 체계적인 본사지원과 다년간의 운영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파스타전문 ‘온파스타’는 신규 창업자들에게 ‘창업은 누구에게나 열려있다’라는 평을 받고 있다. 왜냐하면, ‘창업자의 창업비용에 맞는 맞춤형컨설팅(창업전문가와 1:1 매칭시스템)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매장 개설비용중 가장 비중이 높은 인테리어부분에서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그러하다.
뿐만 아니라, 파스타전문 프랜차이즈 ‘온파스타’의 인테리어는 이탈리안풍의 소박하고 편안한 음식점을 모던하게 연출하고 있어 젊은층에게 인기가 좋다. 더불어 다양한 메뉴(파스타, 그라탕, 도리아, 리조또, 고르곤졸라 등 이탈리아식 피자)를 저렴한 가격대에 판매하고 있어서 여학생과 젊은층이 쉽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파스타전문 ‘온파스타’는 소자본으로도 충분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파스타와 피자 아이템을 제공하고 있어 생계형 여성 창업자들과 젊은층에게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스파게티 전문점 ‘온파스타’(www.onpasta.com)대표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오랫동안 매장을 운영한 경험상 초기 투자비용을 낮춰야 한다. 또한, 정확한 상권 분석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큰 기대효과를 창출하는 매장을 추천하면서 합리적인 투자가 이뤄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더불어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다양한 사업전략으로 본부 영업지원시스템을 구축하여 영역을 확장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미디어팀>
- 기사입력 2012.06.14 (목) 11:23, 최종수정 2012.06.14 (목) 11:21
- [ⓒ 세계일보 & local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