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바이오스마트그룹이 함께하는 '들락날락 아동도서 기증식' 개최

전상후 기자

sanghu60@naver.com | 2024-10-10 18:43:15

10.10. 16:00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열려
박형준 시장, 박혜린 바이오스마트그룹 회장, 조윤성 ㈜시공사 대표이사, 심영섭 ㈜티씨머티리얼즈 대표이사 등 참석
시공주니어 아동도서 598종, 5000권 기증…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 배부
시, 기업 사회공헌 사업 연계해 민·관이 함께 만들어 가는 '들락날락' 확대

 

▲부산시청 들락날락 전경 사진.   부산시 제공

[로컬세계 부산=전상후 기자] 부산시는 10일 오후 4시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에 아동도서 지원을 위한 바이오스마트그룹의 도서 기증식을 열었다.

이날 기증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박혜린 바이오스마트그룹 회장, 조윤성 ㈜시공사 대표이사, 심영섭 ㈜티씨머티리얼즈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날 바이오스마트그룹은 시공주니어 아동도서 598종, 5000권(6000만원 상당)을 기증했다.

기증된 도서는 들락날락 6곳에 배부돼 아이들이 더 넓은 세상을 꿈꾸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게 하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6곳은 부산시청, 근현대역사관, 해양자연사박물관, 도모헌, 울숙도문화회관, 사상육아종합지원센터이다.

바이오스마트그룹은 1971년에 설립되어 스마트솔루션, 에너지, 생명(바이오), 문화콘텐츠 분야에 12개 계열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

한편, 부산의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미래를 꿈꾸는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은 부산 전역에 63곳이 개관해 운영 중이며 현재 41곳이 추가로 조성 중이다.

시는 이번 도서 기증을 계기로 기업의 사회공헌 사업과 연계해 민‧관이 함께 만들어 가는 ‘들락날락’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들락날락 시설별 현황 및 프로그램 등 자세한 사항은 들락날락 누리집(www.busan.go.kr/bschild)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형준 시장은 “바이오스마트그룹의 아동도서 기증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보여주는 사례로 단순한 책의 나눔을 넘어 아이들의 미래에 대한 소중한 투자이자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며 “'들락날락'에 대한 기업의 관심과 후원에 감사드리며 기부의 선한 영향력이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