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평생학습관, ‘힐링 행복 노래 교실’ 수강생 모집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5-04-07 07:48:18

2025년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 태백시 평생학습관 전경.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강원 태백시는 오는 16일까지 태백시 평생학습관의 2025년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인 ‘힐링 행복 노래 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힐링 행복 노래 교실’은 석탄사업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했던 광산 근로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음악을 통해 감정 공유와 스트레스 해소 등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23일까지 매주 수·금요일 오후 3시 2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총 8회 진행할 예정이며,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한다. 수업료는 무료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자는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 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특화 프로그램은 마지막 광부와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삶의 애환을 달래고 힐링과 행복을 선사하고자 마련한 것이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태백시 평생학습관은 시민들이 다양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정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비롯해, 성인문해교실, 평생학습 배움터, 맞춤형 프로그램, 평생학습동아리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