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덕천1동 행정복지센터×남산정종합사회복지관,
김의준 기자
mbc471125@daum.net | 2026-02-01 19:07:56
민관 파트너십 형성 「Feel통! 소통! DAY」 시행
부산 북구 덕천1동 복지센터 남산정종합사회복지관,민관 파트너십 형성「Feel통! 소통! DAY」시행. 북구청 제공
[로컬세계 = 김의준 기자] 부산 북구 덕천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달 29일 남산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태우)과 공공과 민간기관 간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Feel통! 소통! DAY」 소통모임을 추진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소통모임에서는 각 기관의 2026년 주요 사업을 공유하고, 주요 사업 협력 방안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복지서비스 누락·중복 예방, 복지자원 발굴 및 공유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또 지역 주민에게 보다 효율적인 서비스 연계와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실무자 모임을 분기별 1회 정례적으로 운영해 민관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나가기로 했다.
권태우 남산정종합사회복지관장은 “동 행정복지센터와 주기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주민을 적극 발굴하고, 서비스 연계에 힘쓰는 등 민관 협력 기반의 지역 돌봄 체계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왕성희 덕천1동장은 “앞으로 「Feel통! 소통! DAY」를 정례적으로 추진해 민관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함께 고민함으로써, 우리 동네에 소외되는 이웃 없이 누구나 행복하고 잘사는 덕천1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로컬세계 / 김의준 기자 mbc471125@daum.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