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행궁동 행복관광지도’ 제작

김병민 기자

bmk8899@naver.com | 2021-09-29 08:47:40

행복마을지킴이들이 마을 곳곳 다니며 행궁동 특색 보여주는 지도 제작
▲행궁동 행복관광지도 이미지. 수원시 제공

[로컬세계 김병민 기자]경기 수원시는 행궁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가 행궁동 곳곳 명소와 즐길거리 등을 소개하는 ‘행궁동 행복관광지도’를 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행궁동 행복관광지도’는 화성어차·국궁체험·플라잉수원·수원화성 행카 등 즐길거리 이용 방법과 사진 명소, 주차장·화장실 위치 등 행궁동 관광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행복관광지도는 오는 30일 행궁동의 주요 관광안내소와 동행정복지센터 등에 비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벽화마을, 공방거리, 행리단길 등이 있는 행궁동은 전통과 현재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관광지로 전국에서 관광객들이 방문한다”며 “방문객들이 즐겁고 편안하게 관광할 수 있도록 행복마을지킴이들이 정성껏 지도를 제작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8월 행궁동행정복지센터 2층에 문을 연 행궁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간단한 집수리, 홀몸어르신 돌봄 등 취약계층 도움 활동 ▲위험요소 순찰, 생활불편사항 처리 ▲등하교하는 아동 보호 ▲생활공구 대여, 택배보관 서비스 ▲환경정비 ▲기타 지역밀착형 서비스 발굴 등 활동을 한다.


행복마을관리소는 월~금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행복마을지킴이 8명이 활동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정기소식지와 미담 사례·세부 활동내용 등을 볼 수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