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ICT융합스포츠콘텐츠 제작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박세환 기자
psh784@daum.net | 2019-03-13 17:11:02
| ▲출처=DIP 홈페이지. |
신청희망 기업은 DIP 홈페이지(http://www.dip.or.kr)나 국가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http://www.gosims.g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ICT융합스포츠콘텐츠는 스크린 골프, 스크린 야구 등 스포츠의 기록경신·경쟁 요소에 ICT 기술을 적용해 운동성과 재미요소를 확보한 콘텐츠를 말한다.
특히 IT,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ICT 기술과 스포츠와의 융복합 사례가 급격히 증가하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대표적인 핵심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ICT융합스포츠콘텐츠개발 사업은 2014년 7월부터 현재까지 19건의 과제 발굴을 통해 융합스포츠 분야 신산업 육성과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한 사업화 지원에 앞장서왔다.
지난해 사업에서는 6건의 과제 지원을 통해 관련 매출 51억원, 고용창출 16명 등의 성과를 거뒀다.
아울러 일본, 대만 등 해외 플레이존 3개소를 구축하는 등 해외 시장진출 및 판로개척 지원을 통한 성공사례 창출에도 기여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은 피트니스센터, 도심형 플레이존 등 주요 수요처 발굴 및 연계가 가능한 과제 발굴을 통해 제작된 콘텐츠들을 실제 플레이존이나 수요처에 설치하고 운영해 즉각적인 사업화 성과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지역의 융합스포츠콘텐츠 생태계 확산 및 성장기반 조성을 위한 ‘융합스포츠 저변 확대형 지원’을 통해 관련 분야 유망콘텐츠 발굴과 지역 산업 저변확대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