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임산부·초보 엄마아빠에 육아 책선물 "도서관에 신청하세요"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4-07-01 10:03:09

▲ 의성군청 전경
[로컬세계=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저출생 극복을 위해 관내에 주소를 둔 임산부와 올해 출생 영아 부모를 대상으로 ‘초보 엄마아빠 북돋움 책선물’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책선물 사업은 10만원상당의 초보 엄마아빠의 육아정보 책과 아이의 그림책으로 구성된 책꾸러미를 에코백에 담아 전달하는 방식으로 초보 엄마아빠에게 생애전환기(임신-출산-육아)에 필요한 책과 정보를 제공해 출산과 육아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인한 불안과 걱정을 덜고 아이의 첫 책 선택 도움과 독서 활동 형성에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책선물 신청은 7월 1일부터 12월 10일까지(매월 10일까지) 의성군립도서관으로 방문 및 전화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수령 시 주민등록등본과 출생증명서 혹은 임신확인서, 산모수첩을 증빙서류로 지참하면 된다.

신청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54-830-6957)로 문의하면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책선물 운영으로 부모로서 첫 출발을 준비·응원하고 넓은 세상에 첫발을 내딛게 된 아이에게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아이들이 책을 좋아하는 어른으로 성장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꾸준히 독서 하는 습관을 기르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2024 길 위의 인문학」,「2024 지혜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문화소외지역에서 문화 향유 기회 확대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알렸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