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생활균형 지원 플랫폼… ‘워라밸 링크’ 서비스 시작

고기훈 기자

jamesmedia@daum.net | 2019-12-25 10:46:20

분야별 맞춤형 정보제공 등 종합서비스 제공

▲경기도 워라밸 링크.(경기도 제공) 
[로컬세계 고기훈 기자]경기도와 경기일자리재단은 도민의 일생활균형 지원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 ‘경기도 워라밸 링크’ 서비스를 2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일과 생활의 밸런스를 줄여 부르는 워라밸은 이미 우리사회에 익숙하게 자리잡은 ‘일생활균형’의 또 다른 표현이다.


경기도 워라밸 링크는 이재명 지사 공약사항인 일하는 여성의 고용안정 및 일생활균형 지원체계 마련을 위해 구축한 것이다.


이 서비스는 도민 누구나 공평하게 누리는 일, 휴식, 삶의 가치를 실현하고,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경기도 워라밸 링크에서는 일, 가족, 건강, 여가, 관계, 재무 등 분야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맞벌이 부부의 큰 고민 중 하나인 퇴근 후 가사노동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가사서비스 예약을 지원한다.


도는 이 서비스를 통해 노동자의 자기돌봄, 휴식권 보장과 함께 가사서비스 분야 중장년 여성노동자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경제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다함께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 아이사랑놀이터 등 1,000여 곳의 도내 아동돌봄기관을 검색해 이용할 수 있도록 위치기반형 아동돌봄기관 지도서비스도 지원한다.


또 온라인 상담 및 소통서비스도 지원하는 등 도민의 일생활균형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고 제공할 예정이다.


이연희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은 “미성년 자녀를 둔 30~40대 인터넷, 모바일환경에 익숙한 세대를 주 수요층으로 한 경기도 워라밸 링크는 도민의 요구와 눈높이에 맞는 정확한 정보 제공 및 새로운 서비스 개발로 일생활균형 지원을 통한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