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강안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교육전담간호사 간담회 개최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1-04-26 11:08:30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가 주관

[로컬세계 맹화찬 기자]은성의료재단 좋은강안병원는 지난 23일 신관 5층 회의실에서 병원 교육전담간호사 및 간호인력 취업교육 부산울산센터장 등을 대상으로 간호간병통합서비스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가 주관하는 이번 간담회는, 운영기관의 교육 모범사례를 발굴해 전파 공유함으로써 확대 분위기 조성과 간호서비스 질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에 따라, 좋은강안병원 문나겸 사무국장, 건강보험공단 보장사업실 박중갑 팀장, 부산광역시간호협회 김현미 센터장 외 부산경남지역 10개 병원 16명의 교육전담자들이 참석했다.

한 참석자는 "코로나19와 같은 특수상황들이 계속되고, 변화하는 의료환경 속에서 교육전담간호사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으며, 간호교육 환경개선을 위해 더욱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좋은강안병원은 쾌적한 환경과 질 높은 간호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20년 11월 본관 전 병동(6병동~13병동)을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으로 전환하였으며, 최근 신관 A8병동도 추가했다.

한편 좋은강안병원은 지난 12월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가 주최하는 ‘간호간병 제공인력 본부장 표창’을 수여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