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내년도 우수 시책 65건 발표

조윤찬

ycc925@localsegye.co.kr | 2016-09-07 11:26:20

[로컬세계 조윤찬 기자]대전 서구가 2017년도 우수 시책 65건을 발표했다.

구는 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서구 정책자문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시책구상보고회’를 열고 사람 중심 마인드의 참신한 시책으로 행복 구정을 실현한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총 137건의 과제 중 1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 ▲타운 홀 미팅을 통한 동 특성화 사업 추진 등 주민참여 분야 8건 ▲청년상인 창업지원, 행복휠체어 서비스 등 경제·복지 분야 19건 ▲안전점검 컨설팅, 행복 갑천 조성사업 추진, 교통 안전 시설물 확충 등 도시·건설분야 16건 ▲불필요한 일 버리기와 업무개선 사례 22건 등 총 65건의 우수시책이 발표됐다.

이번에 발굴한 시책들은 관련 분야 교수로 구성된 정책자문위원의 의견을 반영해 수정 보완하고 직원 설문과 세부평가를 통해 우선순위를 결정한 후 내년부터 중점 추진하게 된다. 아울러 미 선정된 시책들도 관련 부서의 세부검토를 거쳐 보완 추진할 계획이다. 

장종태 구청장은 “새로운 시책을 발굴하고 스스로 실천하는 것은 큰 용기가 필요한 데 과제 발굴을 위해 노력해 준 직원들이 너무 고맙다”며 “어렵게 발굴된 과제들이 사장 되지 않고 주민에게 행복을 주는 시책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