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로하스 축제기간 대청공원~대청보조댐 일방통행

조윤찬

ycc925@localsegye.co.kr | 2016-05-17 11:39:45

[로컬세계 조윤찬 기자]대전 대덕구가 금강로하스축제 기간 중 오는 21일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교통체증 해소를 위해 일방통행을 시행키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일방통행 구간은 삼정삼거리부터 금강로하스대청공원→대청교→오가삼거리→하석삼거리→대청보조댐까지 8km다. 

 

대청댐에 들어간 차량이 대전과 신탄진으로 가려면 대청교를 건너 충북 청주시 현도 오가삼거리→하석삼거리, 보조댐을 통과해야 하며 문의와 하석삼거리 방향에서 대청댐을 가려는 차량도 역시 오가삼거리에서 하석삼거리→보조댐을 건너 삼정동 삼거리 방향으로 좌회전해야 한다.

또한 대전지역 노선버스 72번(달전동↔대청댐), 73번(금탄동↔대청댐종점)은 삼정동삼거리에서 유턴해 신탄진 방향으로 운행하는바 대청댐까지 이용 승객은 셔틀버스를 타야하고 청주지역 노선버스 32번(신탄진→노산리→문의면), 41번(신탄진→노산리→하석리), 43번(신탄진→노산리→문의)은 우회한 가운데 대청댐까지 이용 승객은 대청보조댐에서 셔틀 버스로 이동하면 된다. 

 

박수범 구청장은 “지역주민 등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시킬 수 있도록 유관기관 과 단체와의 유기적 협조를 구할 것”이라며 “원활한 교통 소통을 위한 일방통행 실시로 이용객의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한 양해를 구한다”고 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