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둔산서 “경제사건 우리에게 맡기세요”

오영균

gyun507@localsegye.co.kr | 2015-07-10 12:15:23

경제 1팀, 전국 390개 경찰서 중 우수 10개팀 뽑혀
▲경찰청이 실시한 1분기 전국 경찰서 경제팀 평가에서 우수 10팀으로 선정된 대전둔산경찰서 경제 1팀 직원들이 엄지를 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로컬세계 오영균 기자] 대전둔산경찰서 경제 1팀이 전국 390개 경찰서 경제팀 가운데 열손가락안에 꼽혔다.

둔산서는 경찰청 주관으로 올 1분기 경제팀 평가를 실시한 결과 전국 우수 10개 경제팀 안에 둔산서 경제1팀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사기, 횡령, 배임 사건 송치건수 등 정량평가 점수와 수사 난이도, 추적검거 노력, 적법절차 준수도 등 정성평가 점수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둔산서 경제1팀은 최근 교통사고로 아들을 잃은 피해자의 사망보험금을 노리고 접근하여 1억 4000만원을 편취하고 도주한 피의자에 대해 추적수사를 벌여 검거하는 등 국민 공감 수사를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유인선 팀장과 김연주 경위는 경찰청장 표창을 수여받았으며 신현상 경위를 비롯해 팀원 모두는 김기용 서장으로부터 2일간의 포상휴가를 받게 됐다 .


유인선 팀장은 “그동안 직원들이 국민을 섬기는 봉사자로 꾸준히 수사역량을 강화해 앞으로 국민신뢰 제고를 통한 대·내외적 공감 수사활동을 전개와 적법절차 준수에 국민이 만족하는 치안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한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