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범 대덕구청장 “주민참여 유도방안 발굴해야”
조윤찬
ycc925@localsegye.co.kr | 2016-08-10 12:25:38
▲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10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로컬세계 조윤찬 기자]박수범 대덕구청장은 10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8월 확대간부회의에서 최근 진행되고 있는 ‘대덕구 1000원 이웃사랑회’ 주민 참여 독려와 ‘제71주년 광복절 맞이 태극기 달기 캠페인’ 등 대덕구의 각종 주민 참여 시책을 언급하면서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발굴과 홍보전략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주민 스스로가 참여에 흥미를 느끼고 보람을 가질 수 있도록 참여자인 주민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각종 주민 참여 시책이나 행사를 추진할 때 좀 더 흥미로운 프로그램 발굴과 다각적인 홍보 방안을 통해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민선 6기 후반기 주요 핵심 목표 중 하나의 지역 공동체 복원과 활성화와 관련해 특색 있는 소규모 지역별 공동체 사업발굴도 역설했다.
이밖에도 지역의 우수한 관광 인프라와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지역의 대표 축제 개발과 관련한 구체적인 추진 방안을 제시하는 한편 8월 중 실시되는 을지연습에 대한 적극적 대비와 하반기 주요 사업추진 철저도 당부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