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평화여성연합 충북도지부회원들, 여성문인협회 회원과 함께 "삼일공원 위령탑 참배"

정병희 기자

coffee0055@daum.net | 2024-06-22 12:51:27

-여성연합 회원은 청주와 청원 남일 미원지부에서 참여

-충북여성문인협회와 청주직지예술 회원도 참여

-대학생들로 구성된 YSP 회원도 참여
▲ 22일 세계평화여성연합 충북도지부 회원들이 삼일공원 위령탑에서 참배 및 청소 봉사를 진행했다

세계평화여성연합 충북도지부(회장 정한숙, 이하 여성연합)는 충북여성문인협회(회장 김혜경), 청주직지예술, 대학들로 구성된 YSP 단체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22일 청주시 삼일공원에서 참배 및 묘비 주변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50여명이 참여한 이날 충북도 행사에 참여한 여성연합 회원들은 청주와 청원 미원 남일 지부에서 함께했다.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전국 여성연합 지부가 함께 날짜를 지정하여 동시에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전국 동시 봉사는 시행 7회차로 전국 197개 지부에서 2,376명의 회원이 함께 참여했다.

정한숙 회장은 “독립운동가의 동상과 호국영령의 위령탑이 있는 삼일공원에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정신을 기리는 소중한 기회였다”면서 “여기에 참여하는 모든 회원들과 도민들이 함께 역사를 기억하며, 나라사랑의 마음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여성연합은 앞으로도 전국 동시 봉사활동으로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변화를 촉구하기 위한 환경 지킴 캠페인 ‘줍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세계평화여성연합(Women’s Federation for World Peace)은 1992년 한국에서 창립된 이래로 전 세계 120여 국가에 지부를 두고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