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립 욜드합창단, 용호종합사회복지관서 설맞이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6-02-09 14:48:55

새해맞이 나눔·차례상과 함께 주민과 소통
문화예술 향유 기회 적은 이웃에 공감과 위로 제공
남구은 13일 용호종합사회복지관에서 남구립 욜드합창단 찾아가는 음악회 를 개최한다.남구청 제공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음악과 나눔이 함께하는 설맞이 행사로 지역 주민들의 마음을 이어준다.

(재)부산남구문화재단은 남구립 욜드합창단이 오는 13일 오전 10시, 용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용호종합사회복지관 개관 30주년과 설맞이 행사 ‘용복만복 용호복’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지역 주민들과 새해의 의미를 나누고 소통하는 자리로 운영된다.

행사 당일 남구립 욜드합창단 공연을 비롯해 새해맞이 사랑 나눔(후원품 나눔), 합동 차례상, 찾아가는 차례상 등 지역공동체의 정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남구립 욜드합창단은 이번 공연을 통해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이웃들에게 음악을 통한 공감과 위로의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구본호 (재)부산남구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찾아가는 음악회는 문화예술 향유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대표적 생활 문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남구립예술단의 음악적 역량이 지역사회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음악회가 단순한 공연을 넘어 이웃 간 정과 소통을 잇는 장이 되는 순간이다.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