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 부산남구지회, 어르신 대상 ‘사랑의 국수 나눔’ 행사 개최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5-12-29 15:41:57
150여 명 어르신에 따뜻한 한 끼 대접… 떡국떡·과일 나눔 등 연말 온정 확산
오은택 남구청장이 사랑의 국수 접대 봉사을 하고 있다.남구청 제공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한국자유총연맹 부산남구지회는 지난 23일 지역 어르신들을 초청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사랑의 국수 접대’ 행사를 개최하며 연말을 맞아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회 회원과 자원봉사자 20여 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재료를 준비하고, 지역 어르신 150여 명에게 잔치국수를 대접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따뜻한 식사와 함께 담소를 나누며 지역사회 정을 나누는 시간도 마련됐다.
배동석 회장은 “추운 겨울, 어르신들께 따뜻한 한 끼를 대접하며 마음을 나누고자 행사를 준비했다”며 “모두가 건강하고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직접 어르신들에게 국수를 대접하며 건강을 기원하는 덕담을 건네 행사 분위기를 더욱 훈훈하게 했다.
또한 한국자유총연맹 부산남구지회 여성부는 떡국떡과 과일을 함께 나누며 부대행사를 진행,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 부산남구지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이웃사랑과 나눔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앞장설 계획이다.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