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충남본부, ‘변화‧혁신 3C운동’ B.P대회 가져
조윤찬
ycc925@localsegye.co.kr | 2016-10-25 15:06:27
▲ 2016년 변화‧혁신 3C운동 B.P대회에 참석한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 직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
[로컬세계 조윤찬 기자]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는 24일 홍성 문당환경농업마을에서 본부 자체 경영혁신 브랜드인 ‘변화.혁신 3C 운동’ B.P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거동불편 민원인 픽업 서비스 제공과 행복나무 만들기로 직원 간 칭찬분위기 조성 등 33개 주제를 갖고 13개 지사가 열띤 발표와 직원 간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충남본부는 조직활력 쇠퇴, 악습과 낡은 관행 답습 등 본부와 지사의 비정상적, 비윤리적 경영사례를 수집하고 선제적으로 정상화 추진과제를 발굴해 실행하는 변화‧혁신 3C운동(▲버리자!(Cut) : 불필요한 일 버리기 ▲바꾸자!(Change) : 불합리한 관행 타파 ▲만들자!(Create) : 불비한 것 만들기)을 2014년부터 추진해왔다.
김병찬 본부장은 “형식적이고 불필요한 행정절차, 비효율적 근무 행태 등에 대해 부서실정에 부합하는 과제를 발굴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한 일하는 방식 개선에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창의와 혁신의 조직문화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