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선정컨설팅 설명회」개최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2025-11-13 15:58:29
청년농부사관학교 졸업생 대상으로 실질적 창농 지원 정보 제공
농협중앙회 창업농지원센터는 12일 경기도 안성시 농협창업농지원센터에서「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선정컨설팅 설명회」를 개최했다. 농협 제공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 창업농지원센터는 12일 경기도 안성시 농협창업농지원센터에서「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선정컨설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 졸업생의 영농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청년농지원처장이 강사로 참여해 정부의 청년농업인 지원정책과 사업 선정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참석한 졸업생들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농림축산식품부의 청년농업인 지원정책을 이해하고, 내년도 지원사업 신청에 전략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받았다.
서종경 농협창업농지원센터장은“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 졸업생들이 농업·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정부의 지원사업 선정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선정컨설팅이 졸업생들에게 농업창업계획 수립과 실행의 길잡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농협창업농지원센터는 2022년부터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 졸업생들의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선정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