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금곡동 자율방재단, 1월 도시환경정비 실시

김의준 기자

mbc471125@daum.net | 2026-01-19 16:36:34

부산 북구 금곡동 자율방재단이 지난 16일 '1월 도시환경정비' 활동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청 제공

[로컬세계 = 김의준 기자] 부산 북구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동 자율방재단과 함께 설 명절을 앞두고 1월 환경정비 및 재난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금곡동 54-7번지 일원 금곡대로616번길 인근 급경사로 구간에서 진행됐다.

해당 구간은 펜스 외측 경사면에 낙엽과 생활 쓰레기가 상습적으로 투기되는 지역으로, 자율방재단원들은 경사가 심한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쌓여 있던 쓰레기와 낙엽을 집중 수거하며 정비 활동을 펼쳤다.

이날 정비 활동은 맑은 날씨 속에서 진행돼 현장을 지켜본 주민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었으며, 단원들은 깨끗한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아울러 환경정비와 함께 재난안전 캠페인을 병행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재난 대비의 중요성을 알리고, 매월 4일 운영되는 「안전점검의 날」을 홍보하며 일상 속 안전 습관 실천을 당부했다.

이정숙 자율방재단장은 “경사가 심한 위험 구간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단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정비 활동을 이어가 깨끗하고 안전한 금곡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