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태호 시장, 한국열관리시공협회 태백지회와 탄탄데이트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1-06-23 16:41:54
▲류태호 태백시장이 지난 22일 한국열관리협회 태백지회 사무실에서 열린 공감토크 '제5회 탄탄데이트'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태백시 제공 |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은 지난 22일 한국열관리협회 태백지회 사무실에서 한국열관리시공협회 태백지회(회장 김동필)와 함께하는 공감토크 '제5회 탄탄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국민생활과 밀접한 에너지 사용기기 및 주거용 냉난방설비 설치 및 시공분야의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법정단체로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사회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한국열관리시공협회 태백지회 회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올해 다섯번째 탄탄데이트의 주인공으로 선정했다.
이날 탄탄데이트에는 류태호 태백시장, 김동필 태백지회장을 비롯한 회원, 시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기타 시정에 대한 질의 응답 등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태백지회 회원들은 가스보일러 교체시 보험증권 의무 발행에 대한 홍보, 무자격 시공업자 활동제한 조치 등 건의 사항을 전달했다.
류태호 시장은 “열관리시공협회 여러분들은 시민들하고 제일 가깝고밀접한, 생활에 꼭 필요한 일을 해주시는 분들이다. 게다가 봉사활동도 많이 해주시는 걸로 알고 있다”며 “코로나를 겪으면서 지역사회 각계 각층의 구성원이 다같이 역할을 하고 서로 도와야 잘 살 수 있다는 것을 새삼 느꼈다. 앞으로도 태백이라는 공동체를 같이 잘 만들어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동필 태백지회장은 “오늘 이 자리를 마련해주신 류태호 시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태백지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