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25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산업경제대상 수상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0-10-08 16:44:46
| ▲김주수 군수(오른쪽)가 제25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산업경제대상'을 수여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의성군 제공) |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이 한국공공지방자치연구원이 주최한 ‘제25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산업경제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의성군은 산업경제 분야에 대한 능동·선제적인 정책을 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통합신공항 유치 △의성 펫월드 조성 △창업허브센터 조성 및 청년 취·창업지원 △의성사랑상품권 발행 및 소상공인 지원 △미래농업 경쟁력 확보(청년농업인 스마트팜 조성, 6차산업 지원) △농축산물 고부가가치 경쟁력 확보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김주수 군수는 “의성군의 내일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더 잘하라는 뜻으로 알고 주마가편의 자세로 임하겠다”며 “우리 앞에 놓인 다양한 기회가 더 큰 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군민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열린혁신, 문화관광, 복지보건, 지역개발, 산업경제, 환경안전, 인적자원개발 등 총 7개 부문에 대해 △1,2차 서류 심사 △주민 만족도 조사 △전문심사위원회의 서면인터뷰 심사 등 4차에 걸친 심사를 진행하며, 이를 통해 지역발전과 주민 삶의 질을 높인 우수 지자체를 선정한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