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CBMC 이천지회서 드림스타트 아동에 장학금 기탁

김민주 기자

staend77@gmail.com | 2026-01-14 16:48:50

회장 이·취임식 맞아 200만 원 전달… “지역 미래 함께 키운다” 이천시 제공.

[로컬세계 = 김민주 기자]경기 이천시는 지난 13일 CBMC(기독실업인회) 이천지회가 지역 내 저소득 아동의 학업 지원을 위해 장학금 200만 원을 이천시 드림스타트에 기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CBMC 이천지회 회장 이·취임식을 계기로, 새로운 출발을 지역사회와 함께하자는 뜻에서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됐다. 전달된 장학금은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5명에게 각 40만 원씩 지원될 예정이다.

박상수 신임 회장은 “임기를 시작하는 뜻깊은 날, 회원들과 함께 지역 아이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아이들이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기쁨의 순간을 이웃과 나눠주신 박상수 회장과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장학금이 아이들이 꿈을 향해 나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천시 드림스타트는 0세부터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 보육, 복지 등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며 공평한 출발 기회 보장에 힘쓰고 있다.
 
 로컬세계 / 김민주 기자 staend77@gmail.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