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과「K-라이스페스타」에서 MBTI로 내게 맞는 전통주 찾아볼까?!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2025-11-13 16:51:23
농협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각종 참여형 프로그램과 함께「2025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를 개최한다. 농협 제공
농협(회장 강호동)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2025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에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한층 강화했다고 밝혔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는 우리쌀과 우리술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토크 콘서트‘K-라이스 데몬 헌터스’다. 해당 콘서트는 우리쌀의 유래, 전통주의 탄생 배경부터 시식 경험담을 다루고, 시음과 재료 맞히기 등 참여형 게임과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개인 취향에 맞는 전통주를 찾아보는‘술 MBTI 체험존’도 운영한다.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미각 성향을 분석하고, 결과에 따라 어울리는 전통주를 추천받을 수 있다.
더불어 우리술로 만든 칵테일을 현장에서 시연하고 제공하는 K-라이스 칵테일쇼‘냉장고를 부탁해’도 열린다. 전통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이며, 관람객이 직접 시음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한편,‘국내 탑클래스 전통주 소믈리에와 함께하는 도슨트’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소믈리에는 관람객과 함께 부스를 돌며 대표 상품의 특징 등을 소개해 전통주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난해 큰 호응을 얻은 ▲막걸리 빚기 체험 ▲푸드아트 콘테스트 ▲황금쌀을 찾아라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가수 이찬원과 박혜신의 초청공연도 함께 펼쳐 관람객의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사전신청 방법 및 세부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에서는 'K-라이스페스타' 6행시 짓기 등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가 11월 말까지 진행된다.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은“우리쌀로 만든 우리술과 쌀 가공식품의 매력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K-라이스페스타에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