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사회적경제 아이디어 공모

박세환 기자

psh2666@localsegye.co.kr | 2016-05-23 17:27:44

[로컬세계 박세환 기자]대구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재미있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사회적경제 시민창안대회’를 개최한다.

23일 시에 따르면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 고취 및 참여 유도를 위한 ‘2016년 사회적경제 시민창안대회’를 11월말에 개최하며 이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 및 찾아가는 소셜픽션 참가자를 오는 8월 31일까지 모집한다.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사회문제 해결에 관심이 있거나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하고 있는 5인 이상의 단체 및 동아리는 <찾아가는 소셜픽션 워크숍>을 통해 보다 잘 다듬어진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이번 창안대회는 자유과제와 지정과제 분야로 나눠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지역자치, 시민사회, 생활편의, 공공서비스, 교통, 환경, 생태, 교육, 문화, 예술, 복지, 봉사, 지역경제활성화, IT, 미디어 등 자유과제와 지정과제로 고령화 사회를 대처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 아이디어, 장애인, 여성, 아동, 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와 관계된 사회적경제 아이디어,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한 사회적경제 아이디어, 대구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경제 아이디어 등을 모집한다. 

시는 창안대회를 통해 발굴한 지역시민들의 다양한 의제 및 아이디어는 육성(다듬기) 프로젝트 과정을 통한 전문가의 집중 멘토링과 실행 워크숍으로 실현 가능성을 높이고 사회적 가치 창출과 수익 창출이 동시에 이뤄질 수 있는 사업모델로 구체화시킬 예정이다. 

심사를 거쳐 우수 실행 4개 팀을 선정하며 본선 진출자 중 창업의지가 있는 팀은 ‘2017년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과 연계해 지원한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