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BNK 경남은행서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쿨매트 기부

정판주 기자

jeramoon@daum.net | 2024-07-05 18:34:52

창원시 사랑온도 hot!, cool 한 창원시 여름나기
▲ BNK 경남은행, 창원특례시에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쿨매트 기부.창원시제공

[로컬세계 창원=정판주 기자]경남 창원특례시는 BNK경남은행이 저소득 가정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창원시에 쿨매트 2000대(환가액 6000만원)를 기부했다고 5일 밝혔다.

기부받은 쿨매트는 BNK 경남은행에서 여름철 폭염에 취약한 장애인, 독거노인, 소외계층 가정을 위해 마련한 물품으로, 5개 구청을 통해 무더위 취약계층 2,000세대에 전달할 계획이다.

예경탁 은행장은 “유례없는 폭염이 예상되는 올해, 무더위 속에서 소외된 이웃이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기를 바란다”며 “BNK 경남은행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에 사랑과 나눔을 실천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금융기관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지역을 대표한 금융기관인 BNK 경남은행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원과 관심에 감사하다”며 “쿨매트는 무더위로 고생하는 취약계층의 어려운 가정에 소중히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BNK 경남은행은 매년 설·추석 창원사랑상품권, 여름철 여름용품, 겨울철 김장김치, 복 꾸러미 등 다양한 기부활동을 통해 사회공헌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창원시의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