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나라사랑 플래시몹 펼쳐

오영균

gyun507@localsegye.co.kr | 2016-08-15 19:51:35

[로컬세계 오영균 기자]대전시는 광복 제71주년을 맞아 15일 시청 남문광장에서 태극기 퍼포먼스를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권선택 시장과 김경훈 시의회 의장, 설동호 교육감을 비롯한 대전사랑시민협의회, 시민행복위원회, 생활체육회, 다문화 가정, 초등학교 학생 등 7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해 태극기로 제작한 상의 또는 태극티셔츠를 착용하고 나만의 상상 속 태극기 그리기 작품전시 및 시상, 태극기사랑 플래시몹 및 대형국기 만들기, 즉석페인팅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겼다.

▲권선택 대전시장(가운데)과 시민들이 대전시청 남문광장에서 태극기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참석자 전원이 함께한 태극기사랑 플래시몹과 대형 태극기 만들기 퍼포먼스였다.


생활체육회 소속 ‘JYM댄스팀’의 안무와 함께 태극 티셔츠를 착용하고 ‘애국가’와 ‘독도는 우리 땅’에 맞추어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펼쳤으며 미리 준비한 흰 천위에 어린이들이 태극과 사괘 부분의 조각을 맞추어 30m×20m 크기의 대형국기를 완성했다.


이에 더해 지난 6월 열렸던 주민자치센터 페스티벌 최우수 팀인 ‘관저2동 들꽃두드림난타팀’의 타악 퍼포먼스 공연이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부대행사로 대전사랑시민협의회에서 페이스페인팅 이벤트를 실시해 어린이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고 정부대전청사와 시청 옆 SK텔레콤에서도 광복절을 맞아 대형 태극기를 건물 전면에 게시해 함께 축하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