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새마을회, 취약계층 보듬을 김장·좀도리쌀 나누기 실시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 2025-11-25 21:54:57

봉사자 100여 명 1300폭 김장김치 450가정에 전달 장흥군 새마을회 제공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전남 장흥군새마을회는 11월 24일 새마을공동작업장에서 새마을지도자 및 지역 봉사자 100여 명과 함께 ‘행복한 나눔, 사랑 愛 김장·좀도리 쌀 나누기’를 실시했다.

이번 김장 나눔은 관내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총 1,300포기의 배추를 3일간 절이고 씻고 버무리는 전 과정에 새마을지도자협의회,새마을부녀회, 직공장협의회, 새마을문고 회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는 장흥군 소외계층 어르신 450여 가정에 전달되었으며, K-water 한국수자원공사 장흥지사, 한국농어촌공사 장흥지사가 봉사활동과 후원에 참여해 더욱 풍성한 나눔을 완성했다.

장흥군새마을회는 매년 봄·가을 헌옷과 폐농약병을 수거해 매각한 수익금으로 김장김치를 마련하고 좀도리 쌀을 모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등 지역 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정성과 사랑이 담긴 김장이 지역 어르신들에게 든든한 힘이 되길 바란다”며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새마을회의 헌신에 감사드린다”고 격려했다.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