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가 수도권 전철 7호선 연장 사업의 조기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의정부시는 최근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경기도 및 한국개발연구원(KDI)를 대상으로 전철 7호선 연장 사업의 예비타당성조사 연내 발표 및 조기 착공을 요청하는 건의문을 발송했다.
건의문에서 의정부시는 7호선 연장사업 추진에 대한 ...
수원시의 청개구리 상징 캐릭터 명칭 공모에 1150여 건이 접수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이번 공모에는 수원시민 외에도 전국 네티즌이 응모에 참여한 것으로 파악됐다.
접수가 마감됨에 따라 수원시는 심사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담당부서 자체심사와 실무심사위원회를 ...
인천시는 최근 2회에 걸쳐 발달장애인 및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은 발달장애인의 부모와 비장애 형제·자매 등 가족들이 양육부담으로부터 벗어나 가족과 함께 힐링캠프, 체험여행, 문화체험 등을 통해 심리적·정서적 안정은 물론 가족관계 향상에 도움을 ...
인천시 역사자료관은 인천시사편찬위원회와 공동으로 오는 25일 인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강당에서 ‘조미수호통상조약 체결 장소는 어디인가?’라는 주제로 제13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이번 학술대회는 1965년 인천시사편찬위원회 출범 50년을 기념하고‘조미수호통상조약 체결지’를 중심으로 장소의 정확성과 조약의 본질을 규명하는 방 ...
자유무역지역인 평택·당진항 항만배후단지의 잔여부지 15만㎡에 입주할 기업으로 대아항운㈜, ㈜신대동국제물류이 추가 선정됐다.
이에 따라 총 투자액 171억 원 유치, 연 4만TEU 가량의 물동량과 약 170여명의 신규고용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평택지방해양수산청에 따르면 평택·당진항 항만배후단지에는 현재 1단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