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전경. |
보령시·태안군과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마케팅 활동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방한 일본 관광객 수요를 도내로 흡수하기 위해 진행한다.
도와 시·군 관광 담당 공무원과 충남관광협회 직원 등 4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하는 이번 마케팅은 여행사 방문, 초청 간담회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방문단은 13일 요코하마 여행사 3곳, 14~15일 도쿄 여행사 4곳을 찾아 ‘워킹페스타 인 백제’, ‘제65회 백제문화제’ 등 관광 상품과 오는 2020년에 개최하는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소개한다.
또 세계적인 축제로 부상한 ‘보령머드축제’와 2022년 개최 예정인 ‘보령해양머드박람회’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아울러 파급 효과가 큰 현지 언론인, 파워블로거, 여행사 등과 간담회를 통해 관광 콘텐츠를 알리고, 관광업계 네트워크도 구축할 예정이다.
고준근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올해 초 일본인 방한 관광객이 지난해보다 25%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며 “도내 관광 명소와 콘텐츠를 소개하는 이번 일본 방문을 통해 일본 관광객의 발길을 충남으로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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