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호 조합장 “하나로마트는 도시농협의 정체성을 지키는 핵심사업” “이번 도림시장점 개점을 계기로 지역 내 농산물 유통을 주도하며 가격을 안정시키고, 하나로마트 중심의 경제사업 확대를 통해 산지 농협과의 협력 강화 및 도농상생에 힘쓰겠다.”

영등포농협은 20일 농협경제지주 박서홍 대표이사와 서울 및 산지 조합장 등 150여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영등포구 도림동에 하나로마트 도림시장점 개점식을 개최했다. 백호 조합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영등포농협(조합장 백호)은 20일 농협경제지주 박서홍 대표이사와 서울 및 산지 조합장 등 150여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영등포구 도림동에 하나로마트 도림시장점 개점식을 개최했다.

영등포농협은 20일 농협경제지주 박서홍 대표이사와 서울 및 산지 조합장 등 150여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영등포구 도림동에 하나로마트 도림시장점 개점식을 개최했다. 농협경제지주 박서홍 대표이사가 축사를 하고 있다.

영등포농협은 20일 농협경제지주 박서홍 대표이사와 서울 및 산지 조합장 등 150여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영등포구 도림동에 하나로마트 도림시장점 개점식을 개최했다. 영등포농협 백 호 조합장, 농협경제지주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 서서울농협 조원민 조합장, 동서울농협 장만선 조합장, 농협네트웍스 송병환 대표이사, 농협서울본부 맹석인 본부장 등 참석자들이 개점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영등포농협은 백호 조합장 취임 이후 하나로마트 남구로역점, 노량진뉴타운점, 신도림점을 개점하였으며, 금번 개장하는 도림시장점은 영등포농협의 8번째 하나로마트로 도림시장 1층에 위치한 250평 규모의 매장이다.

영등포농협은 20일 농협경제지주 박서홍 대표이사와 서울 및 산지 조합장 등 150여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영등포구 도림동에 하나로마트 도림시장점 개점식을 개최했다. 백호 조합장(가운데) 농협경제지주 박서홍 대표이사(맨 오른쪽)과 참석자들이 개점축하 떡 케이크 절단식을 하고 있다.

영등포농협은 20일 농협경제지주 박서홍 대표이사와 서울 및 산지 조합장 등 150여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영등포구 도림동에 하나로마트 도림시장점 개점식을 개최했다. 백호 조합장(가운데), 여혜경 경제사업본부장(오른쪽 두 번째)이 조합원 대표들에게 개점 축하 꽃다발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등포농협은 20일 농협경제지주 박서홍 대표이사와 서울 및 산지 조합장 등 150여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영등포구 도림동에 하나로마트 도림시장점 개점식을 개최했다.(왼쪽부터)농협경제지주 박서홍 대표이사, 영등포농협 백 호 조합장, 서서울농협 조원민 조합장이 매장을 순람하고 있다.

영등포농협은 20일 농협경제지주 박서홍 대표이사와 서울 및 산지 조합장 등 150여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영등포구 도림동에 하나로마트 도림시장점 개점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서울지역본부 맹석인 본부장, 동서울농협 장만선 조합장, 농협경제지주 박서홍 대표이사, 영등포농협 백 호 조합장, 서서울농협 조원민 조합장이 매장을 순람하고 있다.

영등포농협은 20일 농협경제지주 박서홍 대표이사와 서울 및 산지 조합장 등 150여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영등포구 도림동에 하나로마트 도림시장점 개점식을 개최했다. (오른쪽부터) 서서울농협 조원민 조합장, 영등포농협 백 호 조합장, 농협경제지주 박서홍 대표이사, 동서울농협 장만선 조합장, 서울지역본부 맹석인 본부장이 매장을 순람하고 있다.
영등포농협 하나로마트 매출액은 2023년 260억원에서 2024년 400억원으로 증가하였으며, 올해 700억원, 내년에는 1,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영등포농협은 20일 농협경제지주 박서홍 대표이사와 서울 및 산지 조합장 등 150여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영등포구 도림동에 하나로마트 도림시장점 개점식을 개최했다.(왼쪽부터)농협경제지주 박서홍 대표이사, 영등포농협 백 호 조합장, 서서울농협 조원민 조합장이 매장을 순람하고 있다.
백호 조합장은“하나로마트는 도시농협의 정체성을 지키는 핵심사업”이라고 강조하며, “영등포농협은 농산물 유통 사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아 생산-유통-판매의 통합 체계를 실현하고, 「하나로마트 매출액 1,000억원 달성」의 비전을 이루기 위해 하나로마트 도림시장점을 개점하였다”면서, “이번 도림시장점 개점을 계기로 영등포농협은 지역 내 농산물 유통을 주도하며 가격을 안정시키고, 하나로마트 중심의 경제사업 확대를 통해 산지 농협과의 협력 강화 및 도농상생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