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박세환 기자] 우체국금융개발원 ‘우체국보험 제2고객센터’가 8일 우체국보험 대구회관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상담서비스 업무를 시작한다.
‘제2고객센터’는 우체국금융개발원이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우체국보험 고객센터의 유사시 재해발생 대비 기반구축과 우편물, SMS 등의 증가에 따른 상담인력 부족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대구에 제2고객센터를 신설한 것이다. 올해 50석을 시작으로 내년 100석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신설로 우체국금융개발원은 우체국보험 고객센터 민원 대기시간 급증에 따른 고객민원을 해소하고 여성인력 및 청년일자리 제공과 지역상권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우정사업본부 김준호 본부장은 “우체국보험 제2고객센터를 통하여 지역의 경력단절 여성 및 청년일자리 창출을 적극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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