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전분기 대비 매출액 6.5%, 영업이익 20.2% 상승한 것으로 글로벌 자동차 업계의 경기 불황 속에서도 프리미엄 타이어 기업으로의 브랜드 입지를 강화해 온 노력의 결과라는 게 한국타이어의 설명이다.
특히 자동차 선진지역인 북미 시장에서 SUV 및 소형 트럭용 타이어 등 고인치 타이어 상품을 필두로 전체적인 판매 호조를 보였으며 유럽 시장에서는 신차용 타이어 공급과 겨울용 타이어 판매 증가도 성장을 견인했다.
또한 초고성능 타이어(UHPT, Ultra High Performance Tire)는 전체 승용차용 타이어매출의 약 40%를 차지하며 영업이익 상승을 유도했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 북미 및 유럽시장의 회복세에 힘입어 초고성능 타이어의 판매 확대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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