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박세환 기자] 대구시(시장 권영진)와 대구시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은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에 대한 인식향상과 대구시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이미지를 효율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슬로건을 공모한다.
통합건강증진사업은 보건소를 중심으로 분절적으로 운영해 오던 금연·절주·신체활동·심뇌질환 예방관리사업 등 13개 분야의 건강증진사업을 하나의 사업으로 통합하고, 지역특성 및 주민 수요에 맞는 건강증진사업을 자체적으로 기획하고 수행함으로써 지역 주민의 건강수준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대구시는 사업의 의미와 목적을 잘 반영하고, 대구시 만의 특색을 나타내면서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함축적이고 상징적인 슬로건을 개발하고자 공모를 하게 됐다.
슬로건은 20자 내외로 대구시 건강증진사업의 핵심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는 내용이어야 하고, 지원 자격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대구인 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대구·경북 소재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 또한 응모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9월 15일부터 10월 10일까지이며 발표는 10월 24일 대구시청 홈페이지 발표 및 개별통보로 이루어진다.
시상은 최우수상(대구시장상)1명, 우수상(대구시 통합건강증진사업 지원단장상) 2명, 장려상(대구시통합건강증진사업 지원단장상) 2명으로 소정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