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소비 트렌드 확산에 따라 지난해 9월부터 지속 성장…올초 론칭한 정품 캠페인 효과 톡톡
"비대면 시대, 온라인 시장 떠오르는 ‘큰손’ 40대가 ‘사는’ 법은?"
전 세계 명품 쇼핑 플랫폼 트렌비(대표 박경훈)가 올해 4월 45세 이상 사용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214% 증가했다고 밝혔다.
트렌비의 소비자 분석 데이터에 따르면, 전년 동기 대비 올 4월 트렌비 사용자 수는 65세 이상이 334%로 가장 큰 폭으로 늘었다. 이어 55~64세 203%, 45~54세가 201%로 40대 이상 연령대가 눈에 띄는 성장을 보였다. 지난달 45세 이상 고객이 사용한 금액 또한 1099% 상승했다. 이는 해당 기간 트렌비의 총 판매 비중의 53%에 육박하는 수치다.
![]() |
| ▲ 45세 이상 사용자의 지난 4월 소비 트렌드 [트렌비 제공] |
트렌비 이상욱 마케팅 총괄은 “최근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확대되면서 온라인 명품 쇼핑 환경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며 40대 이상의 유입이 급격한 증가세”라며, “올 초 론칭한 정품 캠페인이 특히 주효했던 것으로 파악되며 앞으로도 상승세는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실제 트렌비 중장년층 사용자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증가세를 보이다 올해 들어 더욱 가파르게 성장 중이다. 올 1월부터 4월까지 45-54세 사용자 판매액이 지난해 9월~12월 대비 45%나 뛰었다. 55~64세는 19% 늘었으며 65세 이상 소비자도 등장하기 시작했다.
45세 이상 중장년층 사용자는 주로 전통적인 명품 브랜드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프라다를 선두로 구찌, 샤넬, 루이비통, 버버리 순으로 브랜드 페이지 방문율이 높았다.
이에, 트렌비는 주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40대 이상 소비자를 겨냥해 오는 31일부터 6월 10일까지 프라다, 구찌, 샤넬, 루이비통 등의 인기 제품을 선보이는 ‘베스트 오브 베스트’ 가방 기획전도 실시한다. 해당 기획전은 프라다의 ‘클로에 백’, 샤넬의 ‘클래식 WOC’, 루이비통의 ‘포쉐트 메티스 모노그램 백’ 등 최근 인기 있는 신상품부터 오랜 기간 동안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제품들까지 폭넓게 구성되며, 별도의 대기 없이 빠르고 편리한 구매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내달 6일까지 ‘버버리 프라이빗 세일’ 기획전도 진행한다. 이 기획전은 영국 버버리 본점에서 VIP 고객 전용으로 실시하는 프라이빗 세일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봄·여름(21SS) 시즌 인기 아이템부터 베스트셀러 상품까지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로컬세계 조원익 기자]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