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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이과대학 명예교수 |
그러므로 납득성, 범용성, 불변성 그러므로 경영이론은 How, When, Why 하는 것이며 사고의 축은 정해가 없으며, 이해 통찰 예측 동일성을 갖고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며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존재한 것이 장날 즉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거래하는 장소가 형성되면서 비지니즈가 이루어지는 것은 필요한 자와 공급자 즉 야산의 열매를 수집하여 사람들이 묘여 원하는 것을 찾는 장에 가면 그것이 자신이 필요한 것을 살 수 있는 것은 인간 역사에서 변함 없는 것이므로 그것을 잘 하려는 사고의 축이 경영이론이며 How, When, Why, 이런 것은 불변성, 범용성, 납득성이라는 사고의 축은 세계가 과학적이며 비즈니스의 통탈적 예측의 사고축이 세상이 동일한 목적으로 이루어지는 동일성은 변함없는 현상이며 이것을 경영축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러므로 세계의 사람들은 어디를 가더라도 물건을 즉 인간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것을 주어오든 만들든 귀한 돌을 파오든 하는 것을 보여 정해진 가치표로 또는 물물교환은 납득성, 범용성, 불변성이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이런 것이 사고의 축으로 성장하게 된다.
차마고도의 여행길에서 인간이 생을 이루는데 필요한 것이나 자신이 가는 목적지 이곳에 만 있는 것을 구입해 목적지에서 몆 배로 가치를 인정받아 그 물건은 차마고도 여행이 즐겁게 만들어 지는 것 또한 사고의 축이며 과학적이기도 하다.
이런 것을 기억하고 왕복하면서 이익이 증가하는 것이 하나의 나침판이 되어 인간이 크고 강한 사고의 축이 발전하게 되는 것은 동서고금을 막론하여 동일성을 갖는 것이 사고의 축이며 상습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경영일 것이다.
주파수 이용 발전이 확산되면서 인간과 인간이 거리와 시간에 관계없이 소통하는 새로운 시대가 전개되므로 모든 삶이 순간으로 이루어지는 시간이 짧은 것 같으나 실제로는 많은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은 비지니스 시간이 많아젔다는 것은 그만큼 이익이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시간이 단축된 것은 편리성, 스트레스 제로로 생활은 안정감과 장수의 한 단계를 올라가는 것이다. 이런 것은 생활의 편리는 이익이 극대화되는 경제적 가치를 느끼는 삶은 스스로 행복이라고 생각하는 사고의 축이 형성되는 것은 글로발 경영의 사고축이 되기 때문에 행복한 것이다. 그러므로 사고의 축 비지니즈 사상을 이해 통찰 예측 하는 사고의 축은 지구인들에게는 통일성을 갖게 되므로 그것이 세계표준의 경영이론 이라고도 강하게 말 할 수 있다.
경영이론은 왜 필요한가라고 한다면, 글로발 사고의 축은 경영이론이 통일 되어 있기에 언어 풍속이 다는 국가라도 경영의 표준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것이다. 그런 필수는 납득성, 불변성, 범용성의 사고축이 How, When, Why 를 응용하게 된다.
국제적 사고의 축은 정해가 없으며 비니니스 사상을 이하 통찰 예측하는 사고의 축이 세계의 경영학적 과학이다. 그러므로 간단하면서도 복잡한 것이 글로발 과학적 해명이 인간적 통일성이 된다. 그러므로 과학적 정해는 지구에 사는 사람들의 보편적 사고이며 경영축이다.
그러므로 How, when, why에 응해야 한다는 것이 불변성 범용성 납득성이 글로발 경영이론이 통일성이 강해져 간다. 이런 현상들이 글로발 표준이 되며 사고의 축이 되므로 지구의 사고축이 의사결정 통찰예측이 세계인들의 동질성이 사고의 축이다.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이과대학 명예교수(Professor Emeritus, Moowoong Choi, Ph.D, Konkuk University). 구리시 미세먼지대응대책위원회 위원장. 땅물빛바람연구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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