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Earth Geoengineering]-(47) 전통적으로 침실 이야기는 안하는 것이 예의인데 현재는 추천 시스템 때문에 민망과 부모의 가치가 제로로 변하고 있다

마나미 기자

manami0928@naver.com | 2022-05-26 10:42:53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이과대학 명예교수

Traditionally, it is polite not to talk about the bedroom, but now, because of the recommendation system, embarrassment and parental values are changing to zero.(전통적으로 침실 이야기는 안하는 것이 예의인데 현재는 추천 시스템 때문에 민망과 부모의 가치가 제로로 변하고 있다). 엄마 무엇 딱딱해졌어요, 왜 싱글벙글하면서 엄들은 TV에 출연하여 선전하는 것인가요? 나이 먹은 아이들은 아무말 하지않고 철부지들이 엄마에게 끈질기게 질문 하고 있는 오늘의 상황이다. 

어떻게 말할지 고민고민 하고 있는 동안에 인터넷 상에서는 계속 엄마들의 광고가 나오는 것에 대해 아이들은 신기하면서 그게 뭐야? 학교에서 화제가 되어 누군가가 설명하는 것을 듣고 졸지에 엄마도 그런 거지? 하고 묻는 말에 어리둥절하다가 얼굴이 이그러지면서 "응 그것은 어른들 이야기란다. 신경 쓰지 마라. 니가 어른이 되면 알게 될 것"이라고 말하고도 마음이 불안 초조 했다.

속으로 왜 그런 광고가 나와서 어렵게 만들지, 방법 없을까? 친구들과 말하니 모두의 소리가 동일하였다. 그렇다면 광고가 문제인지 아니면 그것이 문제인지 미성년에게 어덯게 말해야 하는지? 정말 그 광고가 안 나왔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하다 부모인 내가 보아도 듣은 순간 얼굴이 사과색이면서 식은땀을 흘릴 뿐 대책이 없다.


친구들과 상의하니 애들에게 말하자는 엄마와 말하지 말자는 엄마들이 반반이었다. 특히 우리의 전통은 이불 속의 말을 안 하는 것이 미덕으로 내려오면서 부모가 된 오늘의 광고는 정말 어떻게 말해야 아이들이 이해할지 아니면 그저 윽박 질러 뭘 그런 것 이야기니 어른이 되면 알수 있을 터, 아직 애들이라서 그래요 하는 정도도 알고 싶은 마음을 완전이 무시하는 엄마의 태도를 본 아이들은 그건 비밀인가보다, 그럼 더 더 알고 싶은데 왜 그러지. 그래서 인터넷에서 찾아보아도 시원한 대답은 없다, 있어도 무슨 설명인지 알 수 없는 말이다.

그래서 더 더 궁금해 하교에서 우리끼리 모여 이야기 한 결과 성과 관련된 것이라는 것이다. 그럼 우리도 딱딱하게 한번 해봐야지. 왜 엄마만 그래야 하나 우리 다 같이 여자인데 이런 결론을 품고 집에 왔지만 마음 속에는 갈등이 이만저만한 것이 아니라서 밥 맛도 없어. 밥을 조금 먹으니 엄마가 왜 맛 없냐? 아니 어디 아프냐? 아니 그럼? 그래도 대답을 못해 엄마는 밥먹을 때만 이야기해, 나 그만 먹을 거야 하면서 책 가방 매고 학교에 가면서 한 발짝 걸을 때 마다 그 생각이 생각나서 의문에 의문으로 공부도 안 되어 머리만 굴리고 잠이 안 오게 되었다. 그것이 반복되어 내 머리 속은 온통 의문 뿐이다.


아이는 아이대로 엄마는 엄마대로 수수께끼 처럼 궁금증이라서 아아 아빠에게 물어 봐? 생각했지만 우선 엄마에게 아빠에게 물어 보면 하는 말에 엄마는 그런 것 네가 어른이 되면 자연적으로 알 수 있는 것 이란다. 

그렇게 생각하지 말고 숙제나 하렴 하는 엄마의 말에 그럴까? 하는 생각이 커졌다. 어른들은 왜 솔직하게 말 못하고 전통적 풍속이라고 말하거나, 그 풍속의 구체적 설명이나 아이들이 이해하는 말로 말할 수 있는 것을 원하는 것이다.


변화하는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Quantum Basics 또는 Quantum Relality 그리고 Teleportation 노래는 보재 즐거움을 주는 것 다양한 활동을 가능하게 하는 NFT(Non-Fungible Token) 이라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며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하는 가상의 토큰(Token)이 대안화폐를 의미하는 것에 착안해 역시 화폐를 구조한다는 뜻을 지닌 영어 단어를 사용하고 있다. 형태에 따라서 아트 NFT, 프로필 NFT, 땅 NFT 캐락터 NFT 등등 암호 화폐 Cryptocurrency 의 유통 등이다.


새로운 세상 메타버스 가상현실에서 달의 토지나 기타 건물 토지를 구입하여 다양한 성장을 만들어가는 메타버스 시대는 무한의 아이디어 창출로 메타버스 스튜디오 즉 가상현실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은 디지털 자산으로의 가치가 창출될 것이다. 

좀 더 관심 있게 보면 토지매매 즉 달의 토지 등 새로 발견되는 행성의 토지 또는 건축의 부분을 구입하여 보다 더 자산을 확산하는 다양한 활동은 메타버스 시대의 중추적 역할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이런 정보를 보다 잘 이해하고 투자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오래전에 배웠던 것에서 벗어나 메타메스시대 신속정확하게 적응하기 위해 MOOC 또는 Recurrent Eduction에 빠르게 회복교육을 받으므로 거대한 변화를 간단하게 내 것을 만들 수 있는 지식의 파워를 가져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


그러므로 삶의 경쟁사회에서 생존을 위한 중점이 변화하는 시대를 적응하지 못하는 의사결정을 해결하는 것은 오직 위에서 말하는 사이버 오픈교육을 찾아 비축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급변하는 새로운 사회에서 살아 남는 비법은 재교육의 가치가 모든 것을 결정하게 된다고 말할 수 있다.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이과대학 명예교수. 한국갈등조정학회장. (사)해양문화치유관광발전회고문. 땅물빛바람연구소장, New Normal Institute 연구소장. 풍수지리감정사연맹 총재. 구리시 미세먼지 대응대책위원회 위원장.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