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Earth Human Epoch Conference]-(298) 생각 잘못으로 에너지의 스태그플레이션

마나미 기자

manami0928@naver.com | 2021-10-23 12:25:38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이과대학 명예교수

스테그플레션(Stagflation) 이라는 의미는 경기침체로 물가가 동반적으로 상승하는 현상을 말한다. 이런 원인은 인간이 살아가는데 기본이 되는 에너지 즉 가스, 전기, 부족으로 단가가 상승하면 덩달아서 생산물이 상승하는 것, 이런 경기침체로 물가가 상승하여 생활에 충격을 받는 것을 말하고 있다. 

이런 것은 지구인들이 회석연료와 가스의 공급이 원활하지 못 할 때 경제적 문제가 발생하여 사람들이 살기 어려운 때를 말하며 1970년대 유가 폭등으로 발생하는 문제들을 말 하는 것이라 한다면 에너지 생산과 사용에서 미래예측을 잘못하면 잘살아가는 집안을 풍지박살 하는 일이 발생한다는 것은 인간이 살아오면서 수없이 느낀 것이기도 하다. 

지구촌 국가들이 다양화된 오늘의 현실은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불]의 가격이 상승하면 모든 것이 축소되면서 생활필수품이 아무리 붓 잡으려 해도 한없이 올라가는 것은 나이 먹은 사람들은 수없이 느낀 것은 경제적 현상이라고 말하는 것이죠.


1970년대 석유가격이 급등하여 화석연료를 쓰는 사업은 큰 충격을 받았으며 그 증에서 전기에너지 분야가 더 크게 충격을 받았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발전 비용이 저렴한 원자력발전을 도입 안정된 생활은 소부장의 국가가 된 것이다. 그러나 초딩의 말만 듣고 순간 안정된 에너지 생산을 정지시키는 것을 모두가 어어 이런 저런 하게 애 타는 겻을 밀어 붙인 이후 깨달으면 무엇해, 그걸 없애느라 고생한 걸...

현재가 그 파이프, 원유, 석탄, 가스 파이프등이 무기화 조짐이 발생하므로 이것으로 인해 더큰 손실이 발생 할지도 모른다.

인간은 편하게 살기위해 지구의 에너지를 빵빵 쓰므로 활용하는데 원산지와 사용지간에 산지 국가가 끼를 부리면 구입국가는 생사를 넘나들게 된다는 절박한 시기를 맞나 셍산자 와 소비가간의 큰 분쟁이 발생하면 해결하기에 대단이 어려운 것이다. 

생산자는 이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고 부르는 대로 가격을 맞추어 주면 얼마 있다. 또 같은 방법으로 그러면 후회 막심해 원전 괜히 때려 부셨어 한들 복원하기에는 큰 비용고 시간이 들것이다. 그동안은 물가상승으로 수입이 작은 살람들은 생을 이어 각각 어려운 상태인데도 정신은 나를 위한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만졌기에 그것은 위험하자, 세상에 위험하지 않는 것이 어디 있나요, 모든 것이 위험한걸요. 그러나 그것 만으로만 법적으로 두고 행하면 얼마나 삶에 즐거움이 오는지 그래도 나를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면 이제는 절대로 그런 것에 끼어들지 말기를 바란다. 

2021년 에너지문제로 나라가 망하게 되는 아니 폭동이 일어날 것 같아 집 지키는 어리석은 사람들이 여기저기 이제 서야 보는군요. 인간의 체온은 36, 37, 38도라 하지만 겨울철 여름 절기 온도를 내리고 올리기위해서 많는 에너지 요구 된다는 것은 걱정 없이 자용 되는 줄 알고 편하게 살다보니 에너지 필요가 삶의 생사에 영향을 주고 있다는 것을 느끼는 순간 아아 그것 그것 우리들이 순간 간에 우리 맘 대로 없앤 것을 그리워 하지만 체면이 있지 그걸 다시 살려, 안되 안되 하고 검은 돌을 불대산하여니 이것이야말로 아이구 왜 이러냐 한들 여기도 또 걸렸다 2030년까지 석탄을 땨는 것을 안하여 탄소 중립이라는 멋진 말이 가로막고 있어 어절줄 모르고 있을 뿐, 오직 새사람이오면 그것 해석하겠지, 우리는 그전에 만든 곳으로 먼저 가 있어 야지 생각하겠죠, 

중국은 석탄이 없어 전기를 생산 못하면 그만은 사람들이 있어 안할 것 이라는 생각을 알고 있어 허둥지둥 달아는 대로 주고 배로실고 오는 시간이 왜 이리도 먼 거야 하고 있을 뿐이다. 그래서 지구의 나라들은 모두 원자력 발전으로 전기를 생산하고자 새로운 정책을 세우고 있다.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이과대학 명예교수. 한국갈등조정학회장. (사)해양문화치유관광발전회고문. 땅물빛바람연구소장, New Normal Institute 연구소장. 풍수지리감정사연맹 총재. 구리시 미세먼지 대응대책위원회 위원장.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