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청년농업인 농식품 판로개척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2025-09-12 15:20:23

청년농업인 판로개척 성공사례 공유… 대상은 정동환 졸업생 수상

경기도 안성시 농협창업농지원센터에서「2025년 청년농업인 농식품 판로개척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 (앞줄 왼쪽에서 5번째) 서종경 농협창업농지원센터장. 농협 제공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는 11일 경기도 안성시 농협창업농지원센터에서 「2025년 청년농업인 농식품 판로개척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 및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 졸업생 등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청년농업인의 판로개척 성공전략과 경험을 발굴·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대상은 엽채류를 재배하는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 8기 정동환 졸업생에게 돌아갔다. 이번 수상작은‘발로 뛰는 농부가 결국 성공한다’라는 주제로, 학교급식처 및 로컬푸드직매장 등 거래처 확보를 위해 직접 발로 뛰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판매망을 구축한 경험을 소개해 큰 공감을 얻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3편 등 총 16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시상금이 수여되었다.

서종경 농협창업농지원센터장은“농산물 판로 확보는 청년농업인들이 현장에서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분”이라며,“이번 수상작들이 실질적인 길잡이가 되어 더 많은 청년농들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앞으로도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판로개척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수상작은 향후 농협창업농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되며, 청년농업인의 농가소득 제고를 위한 계획 수립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