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 월임대료 3만원‘천원주택 전세임대주택’예비입주자 모집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 2025-04-29 16:06:10

전세임대주택 500세대, 5월 12일 신청접수 시작 인천 도시공사 제공.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인천도시공사(iH)는 신혼부부 및 신생아가구 등이 하루 임대료 1,000원(월임대료 3만원)으로 최대 6년간 거주할 수 있는 임대주택인 ‘천원주택 전세임대주택’의 예비입주자 모집을 오는 30일 공고한다고 밝혔다.

29일 공사에 따르면 지난 3월 천원주택 매입임대주택 500호에 대한 예비입주자 신청접수를 실시해 3,681명이 접수하는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이번에 공급하는 천원주택 전세임대주택은 신혼·신생아Ⅱ 유형, 전세임대형 든든주택 유형으로 공급되며 두 가지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전체 공급호수는 500호로 신혼·신생아Ⅱ 유형 200호, 전세임대형 든든주택 유형 300호를 각각 공급한다. 예비입주자는 500명을 모집하며, 천원주택 매입임대주택 중복당첨자를 고려하여 추가예비입주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전세임대주택은 예비입주자가 입주하고 싶은 주택을 직접 물색하여 입주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에도 입주대상자들의 만족도가 높으며, 특히 금번 공급은 천원주택 월임대료(월 3만원)로 최대 6년간 거주할 수 있어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류윤기 iH 사장은 “iH가 천원주택 매입임대, 전세임대를 통하여 인천의 신생아가구 및 신혼부부 주거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천원주택이 저출생 문제 극복의 주춧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예비입주자 모집공고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iH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