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덴복지재단, 자선음악회 개최…“더불어 사는 세상을 향한 꿈을 나눈다”

박민

local@ocalsegye.co.kr | 2015-08-29 20:57:18

‘행복공장 만들기에 동참하는 더불어 음악봉사단 자선공연’
정덕환 이사장 “중증장애인도 세금을 내는 근로자로”
“교육+고용+연수+생산+물류+힐링+문화+가족이 함께하는 One-Stop 생산기지 구축”

[로컬세계 박민 기자] 더불어 사는 세상을 향한 그리움과 모두가 살기 좋은 세상을 향한 열망을 담은 자선 음악회가 내달 3일, 특별한 장소에서 펼쳐진다.

 

‘생산적복지’를 통한 장애인들의 자립에 힘써온 ‘에덴복지재단’이 내달 3일 오후 6시 30분 에덴하우스 앞 광장에서 ‘행복공장 만들기에 동참하는 더불어 음악봉사단 자선공연’을 개최한다.


‘에덴복지재단’은 “교육+고용+연수+생산+물류+힐링+문화+가족이 함께하는 One-Stop 생산기지 구축”을 목표로 중증장애인의 평생일터 ‘행복공장만들기’를 전개하고 있다.


정덕환 에덴복지재단 이사장은 그 자신도 전신마비를 가진 중증장애인으로 “중증장애인도 세금을 내는 근로자로 만들어야 한다”며 30여년 간 한 길을 걸어 온 인물이다.


특히, 에덴복지재단에서는 생산적 복지를 뛰어넘어 ‘행복공장 만들기’를 추진하며 복지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이번 음악회는 정덕환 이사장과 뜻을 같이하는 ‘더불어음악봉사단’이 에덴하우스 장애인가족에게 행복한 기쁨과 웃음을 선물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공연에는 가수 금과은(투에이스)의 임용제, 김무진 (쉘브르 통기타 가수), 유채은, 현송, 강달님, 5인조 걸그룹 A.KOR, 섹소폰 연주자가 출연한다.


이 자리에는 에덴복지재단(에덴하우스, 형원)의 장애인종사자 및 파주지역 주요 인사와 주민 350여명이 참석해 ‘더불어 사는 세상’의 꿈을 나누게 된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