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NET 회원사 대상으로 DHL국제특송 특별 할인 요금 혜택 제공 및 정기적인 전자상거래 웨비나 교육 진행 예정
-이달부터 테스트를 거친 뒤, 5월부터 공식적인 연계 서비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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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계적인 국제특송기업 DHL 코리아(대표 한병구)와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이 ‘전자상거래 업체 수출업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DHL 코리아 제공] |
세계적인 국제특송기업 DHL 코리아(대표 한병구)가 전자상거래 기업에게 보다 편리한 수출업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과 ‘전자상거래 업체 수출업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KTNET의 웹 기반 전자무역 통합서비스인 전자무역인프라(uTradeHub)를 통해 수출업무를 진행하는 전자상거래 업체들은 DHL의 운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전자상거래 업체는 uTradeHub를 통해 수출신고부터 물품발송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진행, 수출업무를 보다 간소화할 수 있다.
또한, DHL코리아는 uTradeHub와 연동해 업체들이 발송 요청 접수와 배송 결과를 자동적으로 송신받을 수 있는 ‘DHL API’ 시스템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해, 수출 업무의 편리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DHL코리아는 KTNET회원사를 대상으로 물량에 관계없이 DHL 국제특송 요금을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B2C(E-commerce) 특별 할인요금’ 혜택을 제공하고, 해외수출에 익숙하지 않은 회원사들에게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웨비나 교육 및 해외 시장진출 컨설팅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DHL코리아와 KTNET의 연계서비스는 이달부터 업체 공지 후 시범 사용 테스트를 거친 뒤, 5월부터 공식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한병구 DHL코리아 대표는 "이번 KTNET과의 업무 협약를 통해 더 많은 전자상거래 기업들에게 DHL의 국제 운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단순히 운송서비스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국가별 통관규정과 같은 해외 이커머스 시장 진출을 위한 DHL코리아만의 노하우와 전문적인 솔루션을 아낌없이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로컬세계 조원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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