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경북 의성군은 오는 16일 의성군립도서관에서 정우철 도슨트를 초청해 ‘내 인생을 바꾼 명화 한 점’을 주제로 저자강연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정우철 도슨트는 미술관과 전시장에서 관람객에게 작품의 배경과 의미를 쉽고 친근하게 설명하는 전문 해설자로, EBS '클래스e: 도슨트 정우철의 미술극장',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등 다양한 방송 출연을 통해 대중에게 친숙한 미술 해설을 제공해 왔다.
이번 강연에서는 익숙한 명화 속 숨겨진 이야기와 화가의 삶, 예술이 주는 위로와 마음의 성장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군민들은 작품을 보다 친근하게 이해하고, 일상 속에서 예술적 영감과 위로를 얻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김주수 군수는 “정우철 도슨트의 명화 이야기를 통해 군민들이 예술을 보다 친근하게 느끼고, 일상 속에서 위로와 영감을 얻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강연을 통해 군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립도서관은 이번 강연 외에도 △10월 25일 청소년 대상 과학강연 '10월의 하늘' △11월 27일 2025 '의성군민 함께읽기: 작가를 만나다' 이준영 저자강연 '2026 트렌드 코리아' 등 다양한 독서진흥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도서관 방문, 전화, 의성군 통합예약서비스에서 가능하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