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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운대구는 지난 1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민원 담당 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고충·특별민원 대응 교육’을 진행했다.(해운대구 제공) |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 해운대구는 지난 1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민원 담당 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최근 증가하는 악성 민원의 효율적인 대응을 위한 ‘고충·특별민원 대응 교육’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교육에는 전 국민권익위원회 조사관을 지낸 박문호 국민권익위원회 전문상담관의 민원 대응 지침 설명과 함께 고충·특별(악성·고질)민원 유형·특성 및 발생원인, 고충·특별민원 응대 자세 및 처리방법, 고충·특별 민원인 응대요령 등을 교육했다.
김성수 구청장은 “효율적인 민원 대응을 위해 계속해서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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