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컬세계 = 박세환 기자] 대구 남구는 오는 26일 드림피아홀에서 입시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수시 대비 입시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남구청이 주최하고 남구 진로·진학코칭센터가 주관해 진행되며, 지난해에 이어 남구 주민과 지역 학생들에게 대입 제도 변화와 최신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입시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도록 실질적인 해법도 함께 제시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2025학년도 수시전형 결과 분석 △2026학년도 수시모집 변화와 지원 전략, 학교·학과별 지원 전망 △수시 원서접수를 앞둔 시점에서의 맞춤 전략 수립법 △2025학년도 고교학점제 시행과 2028학년도 대입 변화 이해 등 입시 준비에 필요한 핵심 내용이 구체적으로 안내된다.
급변하는 대입 환경에 맞춘 전략 수립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종로학원 임성호 대표가 강사로 나서 대입 흐름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심층 강연을 펼친다. 전문가의 통찰과 실질적인 분석을 통해 보다 현실적인 지원 방향이 제시될 전망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수시를 준비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입시에 대한 불안감을 덜고, 보다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준비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로컬세계 / 박세환 기자 psh784@daum.net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